티스토리 뷰

현대해상 보험료 카드로 내고 싶었는데, 가입할 때 물어보니 설계사 수기 결제만 가능한데 할려면 주민등록번호니 이런 거 다 남겨놔야 한다고 해서 추천하지 않는다고 해서 계좌이체로 하고 있었다. (어차피 가입할 때 신분증 사본이니 뭐니 다 보관할 거면서 그러더군)

알아보니 카드로 납부하려면 현대해상에 직접 방문해서 신청해야 한다고 하는데, 영업점도 몇 개 없음... 

광화문 근처에 갈 일이 있어 마음을 먹고 광화문점에 가서 신청을 했는데 8월부터 콜센터로 카드 납부 신청이 가능해졌다고 한다!

 

나는 계약자와 카드 명의자가 동일해서 신분증과 결제할 카드만 제출했다.

카드 납부 하려면 사용할 카드를 등록하는데, 카드 번호 16자리 중 12자리를 시스템에 등록해 놓고, 설계사에게 마지막 4자리와 유효기간을 알려주면 결제가 된다고 한다.

기존 계좌로 자동이체하던 것은 해지해도 되고 그냥 남겨두면 거기서 돈 빠져나갈 수 있다고 해서, 나는 안 쓰는 계좌(돈도 없음)로 연결해 두고 급할 땐 계좌이체하려고 한다.

 

설계사에게 다음부터 자동결제해달라고 요청을 했더니, 내 동의를 녹취하고, 주민등록번호 엑셀에 저장해놓고 매달 수기결제하거나 매달 문자나 전화로 요청해 달라고 한다. (여기까지 겪다 보니 진짜 안 해주려고 용을 쓴다는 느낌ㅋㅋ)

어차피 계좌에서 돈이 안 나가면 미납 문자가 오니 그 때마다 문자로 요청하면 될 것 같다. 다음 달에 처음으로 카드로 결제해 볼 예정.

 

*확인해봤는데 카드 등록은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하다고 함. 인터넷창구>납입/환급/해지>신용카드 등록/변경/삭제 (아래에 스샷 첨부)


댓글에서 메뉴 위치가 바뀌었다고 알려주셨는데 이제 스크린샷이 안 되네요! 아래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www.hi.co.kr 인터넷창구>장기보험계약관리>신용카드 등록/변경/삭제


 

 

암튼 결론은!!

 

1. 현대해상 보험료는 카드 결제 가능함

2-1. 결제할 카드 정보 등록은 콜센터에서 가능함 (현대해상 콜센터: 1588-5656)

2-2. 홈페이지/모바일앱에서도 가능함(현대해상 홈페이지: www.hi.co.kr, 인터넷창구>납입/환급/해지>신용카드 등록/변경/삭제)  

3. 매달 설계사에게 결제 요청을 해야 함 by 문자/전화

4. 카드 변경도 콜센터/홈페이지로 신청하면 됨

5. 어휴.. 징하다. 진짜

 

*참고: 보험료 카드 납부, 신용카드 실적도 채우고 일석이조!

 

===========

2017-12-31 추가

2달동안 해봤는데, 불편하긴 함. 설계사가 신경을 쓰지 않는 느낌이랄까-_-

그리고 자동이체 할인(0.5%)이 안 된다고 함.(내 경우를 예로 들면, 통장 이체 시 53,750원인데, 카드결제하니까 54,020원(+270원), 51,140원(현금)/51,400원(카드,+260원))

 

2018-03-10 추가

홈페이지에서도 카드 정보 등록이 가능하다고 해서 추가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