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9년 1월 13일 업데이트)

2019년 1월부터 코레일에서 다자녀 할인 제도 관련 변경을 했다고 한다. 
내가 느낀 불편함을 코레일에서도 알았는지 좀 더 편리하게 변경되었고, 다자녀 할인 가정 범위가 2자녀 이상으로 많아져서, 많은 사람이 알기를 바라며 얼른 블로그에 추가 업데이트를 한다. :) 

1. 다자녀 기준 변경: 기존 3자녀 이상에서 2자녀 이상으로 변경!

2. 신청 방법: 기존에는 역에 방문하여 증빙서류 인증하여야 했었는데, 이제는 인터넷으로 신청 가능! 
Letskorail.com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회원정보관리-다자녀 행복 가족정보 조회/등록 에서 가족정보 입력 및 증빙서류 스캔해서 첨부 제출하면 처리됨.  

3. 예매 기간: 기존 열차 출발 1일 전까지 구매 가능했으나 출발 20분 전 구매 가능으로 변경!

4. 모바일앱(코레일톡) 예약 가능 여부: 업데이트 예정(1월 중순 이후 예상)

참고로 유아 무임 연령도 만 6세 미만으로 변경되었으니 상세한 정보는 아래 출처 기사 참고:) 

*출처: 코레일, 내년부터 공공할인 혜택 확대…유아연령 높이고 다자녀 기준은 낮춰


(아래는 2018년 12월 29일 포스팅)

KTX도 다자녀 할인이 된다고 해서 신청해 봤다. 미리 말하지만 신청이 좀 번거롭고, 할인율도 그냥 그렇고, 할인 받기도 복잡하다.  

- 준비물: 가족관계증명서 등 다자녀 증빙 자료

- 방법: (귀찮음 주의.)

1) Letskorail.com 로그인해서 마이페이지-회원정보관리-다자녀 행복 가족정보 조회/등록

2) 가족 정보를 입력한다. 이름, 가족관계, 성별, 생년월일


3) 역 창구에 증명서류(가족관계증명서 등 관공서 발급 자료) 들고 가서 인증

4) 홈페이지에서 할인승차권 예약

- 혜택: 등록된 가족 중 최소 3명 이상(어른 1명 포함) 이용 시 어른 운임의 30% 할인

- 알아 두어야 할 사항: KTX만 할인됨, 최소 3명 이상(어른 1명 포함)만 이용해야 할인 가능, 어른만 할인해 줌, 특실은 30% 할인 안 됨(일반실 요금의 30%만 빼 줌). 
1일 전까지 예매해야 함. 코레일톡(모바일 앱)에서 예악 안 되고 홈페이지에서만 가능. 

이외 자잘한 사항은 아래의 이용 동의문에 동의해야 발권 가능


*참고: 

1) Korail 할인제도: http://www.letskorail.com/ebizcom/cs/guide/discount/discount01.do

2) Letskorail에서 'KTX 다자녀 행복' 할인제도 등록하기: https://www.korailtalk.co.kr/509


++근데 할인을 해 주고 싶은 건지 아닌 건지 모르겠다.  

방문해서 증빙서류를 인증해야 하는 신청 방법이 번거롭다.
홈페이지에 가족 정보(이름, 가족관계, 생년월일, 성별)까지 입력해야 하고, 탈 때마다 가족관계증명서 지참하고 타야 된다면 증빙서류는 인터넷 접수를 받거나 승차 시 확인하면 될 것 같은데, 아니면 창구에서 증빙서류만 보고 예약 가능자로 인증해 줘도 되고.
굳이굳이 고객에게 인터넷 입력도 시키고, 창구에 직접 방문해서 가족관계증명서 인증한 다음에야 인터넷으로 예매가 가능하도록 하다니! (역에 가는 게 쉬운 일이 아님ㅠㅠ)

할인율이 높지는 않다. 만 33세 미만 할인상품인 힘내라청춘도 최대 40% 할인이고 모르는 사람 모아서 4인 동반석 끊어도 최대 35% 할인해 주는데, 등록된 가족끼리 타야만 어른요금 30% 할인해 주면서 가족관계증명서까지 지참하고 타야 하니.. 이용을 많이 할까 싶다. 어린 아이를 동반하는 다자녀 가정의 여행에 유리할 것 같다. 

게다가 모바일앱에서는 다자녀행복 할인상품 예약이 안 되고, 홈페이지에서 해야 함. 아직은 약하는 것도 불편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