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서고수들의 실용독서 비법


독서가 싫다?
본인이 관심있고 재밌다고 생각하는 분야를 먼저 읽는다. 읽는 습관을 먼저 들이기

이런 책만 읽어도 될까?
처세술에 대한 책은 보통 제목이 자극적이고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책이 많아서 집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읽으면서도 이런 책만 읽어도 될까? 싶었는데, 읽다보면 많이 읽은 것이 나중에 힘이 된다는 이야기를 했다.
(엄청 많이 읽었는지 요즘엔 교육을 가도 답이 다 보일 지경...ㅠ하지만 생활에 적용하긴 역시 힘들다.)

책을 읽은 뒤에는?
독서 노트를 작성해 두는 것이 좋다. 언제 읽었고 어떤 내용이 좋았었는지 기록해 두면 나중에 그 책을 다시 읽지 않고도 내용을 기억해내기가 쉽다.
한 걸음 더 나아가서 1년 동안 읽을 독서 목표를 기록해두고 하나하나 해나가는 것도 좋음. 그리고 1년 동안 읽은 책을 결산해서 어떤 책이 좋았는지 다시 생각해보는 것도 좋음.
SNS를 이용해서 다른 사람들은 같은 책을 읽고 어떤 생각을 했는지 같이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다. 북클럽을 이용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

책을 읽을 때 주의할 점?
어떤 책이든 책 한 권만 읽고 답이 나오는 책은 없다. 책 제목으로 아무리 꼬시더라도 그건 절대 있을 수 없는 일. 그럼 우리가 다 잘 먹고 잘 살 수 있게?ㅋㅋ 답이 안 나온다고 짜증내면서 독서를 그만 두면 안 된다.  

*저자(신성석)의 블로그, 북클럽
http://blog.bizbooklog.com
http://bizbook.cyworld.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