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린이집 유치원 통합정보공시 http://www.childinfo.go.kr 

교직원 수, 근속연수, 교육/보육 과정, 교육/보육 비용, 평가, 인증 결과 등등등이 총망라되어 있는 곳! 

어린이집 정보공개 포털(http://info.childcare.go.kr)과 유치원 알리미(http://e-childschoolinfo.moe.go.kr)의 정보를 한 곳에서 모아서 볼 수 있게 해 놓은 곳이다. 다들 알고 있는 것과 같이, 어린이집은 만 0세-만 5세, 유치원은 만 3세-만 5세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니, 실질적으로 만 3세-만 5세 사이의 부모들이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한 번에 비교 검색할 때 편리한 사이트이다. 각각 하고 싶은 사람은 위 사이트 2개 중 하나를 이용하면 된다. 

비교 기능까지 있어서 비교하고 싶은 기관을 즐겨찾기해서 비교해볼 수도 있다. 이 기능이 이 사이트 최고의 기능이다!!  

임신육아종합포털아이사랑 http://www.childcare.go.kr/

자, 위의 사이트에서 보내고 싶은 어린이집을 찾았다면? childcare.go.kr에서 대기 신청을 하면 된다. 

이름도 엄청나게 긴 이 사이트는 어린이집 대기 보육료 결제가 주 용도! 우리 동네 어린이집, 6시 이후 보육하는 어린이집 등도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임신 관련 정보와 육아 관련 상담도 있고 암튼 기능이 너무나 많은 사이트다.

앱도 있고 앱을 깔면 보육료 결제하기도 쉬움.  

처음학교로 https://www.go-firstschool.go.kr/

처음학교로는 유치원 입학 추첨 시스템. 새 학기에 유치원을 보내고 싶으면 이 사이트를 꼭 들어가야 한다!

매년 11월에 열었다가 3월에 아이들이 입학하게 되면 사이트를 닫아버린다. (그마저도 올 해는 12월 말까지 등록을 완료해야 한다고 일정에 되어 있긴 하다.) 모바일도 지원 안 된다. 사이트가 닫힌 이후는 받아두었던 대기 번호도 무용지물이 되어 버리는 상황이 된다. 

왜 닫아버리는지는 모르겠다. 만약 상시 운영되면 결원이 있는 유치원, 즉 모집을 하고 있는 유치원을 금방 알아보고 수시 지원할 수 있을 텐데 아쉽다. 그리고 유치원 "모집" 관련 정보를 알아볼 수 있어서 더 좋을 것 같다.
방과후 과정을 예를 들면, 유치원 알리미에는 현황 중심의 정보 공개이기 때문에, 방과후 과정 총 정원만 나오고 연령별로 몇 명씩 구성되어 있는지는 알 수 없는데, 처음학교로의 모집공고에서는 연령별 모집인원(교육과정/방과후)을 명시하기 때문에 파악이 좀 더 쉽다. (쓰면서 생각해보니 처음학교로에도 모집공고문을 업로드한 것뿐이니 유치원 알리미에 업로드해주면 좋겠다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