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시 브랜드 콜택시 전화번호: 02-722-5000

 

서울시 브랜드 콜택시에 전화하면 아래 6개 서울 콜택시 업체 중 랜덤으로 연결된다.

*6개 업체 통합해서 나의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택시가 연결되는 것이 아니었다. 그러므로 아래 전화번호 중 맘에 드는 곳으로 전화해도 똑같다.

 

 콜택시 브랜드명

 콜 번호 

 가입대수 

 홈페이지 

 나비콜 

 1599-8255 

 8,537 대 

 www.navicall.co.kr

 엔콜

 1688-8181 

 6,009 대 

 www.dongbuncall.com

 친절콜 

 1588-3382 

 6,985 대 

 www.kindcall.com

 에스택시

 1577-0115

 5,425 대 

 www.staxi.co.kr

 하이콜

 1644-8200 

 7,974 대 

 www.hicalltaxi.net

 케이택시

 1577-9977 

 6,397 대

 www.k-taxi.co.kr

 

1. 택시 콜 수수료: 1,000원

- 택시요금이 10,000원 이상이면 면제임.

- 요금이 만원 넘게 나왔는데도 받는 택시 기사가 있으면 다산 콜센터로 신고(기사님 하루 일당 포기하고 교육받아야 한다고 함.)

 

2. 안심번호 서비스: 나비콜, 엔콜, 친절콜, 에스택시, 하이콜
- 콜배차시 택시운전자에게 고객의 핸드폰 번호를 고객의 실제 핸드폰 번호가 아닌 콜이용 시간에만 한정하여 사용되는 임시번호(다른 번호)로 전송함으로써, 고객의 정보를 보호해 주는 안심번호서비스.

*솔직히 내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듯. 안심번호가 전달됐는지 어쨌는지- 내가 기사 핸드폰 안 보고는 알 수 없는 일임.

 

이외 Tip

1. 서울 택시만 시계외할증 수수료가 없음. 그러나 콜택시 이용시 거의 대부분 시계외할증을 적용하지 않으므로 수도권 방문 시 다시 서울로 돌아올 때는 그 지역 콜택시를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 서울콜을 부르면 시간대에 따라서 배차가 지연됨..

 

2. 택시 부당 요금 징수 등 험한 꼴을 당했을 때: 택시기사와 말다툼할 필요 없이 다산콜센터(120) 직원에게 신고. 제일 속편하고 위로도 받을 수 있다. 교통 민원 담당 따로 있음.

(신고시 벌금 부과 등 택시 기사에게 불이익이 있으므로, 콜택시 이용시 집 앞에서 불렀거나 했을 때는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음. 왜냐하면 핸드폰 번호를 알고 있고, 안심번호로 전달되었다고 하여도 내가 발신한 기록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 신고 시 상담원에게 안심번호로 전달되었는지 확인하고 신고할 것.)

 

3. 그냥 지금까지 콜택시 이용 중 제일 분쟁 없었던 콜택시는 사실- 개인택시임... 회사택시 하시는 분들 중에서도 친절하고 개인택시보다 길 잘 아는 분 많음. 근데 내가 요금 관련 분쟁을 2번 겪었는데 모두 회사택시여서, 급하지 않을 땐 배차시간 좀 걸리더라도 개인택시 콜 이용함

 

(인용 자료)

표, 2.안심번호 서비스: 2011년도 정책자료집 - 브랜드 콜택시 활성화(2012년 2월 발행, 링크)

 

반응형
댓글